DoubleHeart Way란?
DoubleHeart DNA
경영이념 ・ 사훈
경영이념
경영의 지침이 되는 기본적인 의식
「사랑」
사훈
경영이념을 간결하게 표현한 것으로,
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일할 때 매 순간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 것이자, 동시에 뒤돌아 보기 위한 것「사랑을 낳는 것은 사랑뿐」
DoubleHeart Way
존재의의
우리가 사회에 존재하는 의미,
그리고 완수해야 할 역할
아기를 항상 진심 어린 마음으로 바라보며
이 세상을 더욱더
모든 아기에게 친근한 곳으로 만드는 것
기본이 되는 가치관
직원 한 사람, 한 사람이 소중히 여겨야 하는 것
성실 (Integrity)
- 진지한 마음을 가지고 올바른 방법으로 우리 회사의 존재의의를 구현합니다.
- 일방적인 이익 추구가 아닌 기업의 이해관계자 간의 Win-Win 관계를 만들어 내도록 노력합니다.
- 다양성(인종, 성별, 문화의 차이 등)에 대하여 존중하는 마음으로 수용합니다.
커뮤니케이션 ・ 납득 ・ 신뢰 (Communication, Consent, Trust)
- 상대에 대한 배려를 토대로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서로의 행동 목적을 납득하고 지원함으로써 신뢰관계를 쌓아갑니다.
- 다른 문화, 다양성의 벽을 넘어 커뮤니케이션함으로써 상호 이해를 깊게 하고
- 「신뢰 단계」에서 일을 진행할 수 있도록 협력합니다.
열의 (Passion)
- 안이한 타협을 하지 않고, 보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.
- 위험한 일을 과감히 받아들이고, 항상 도전하는 용기를 가집니다.
- 성공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굳건한 마음과 정열을 가지고 일에 몰두합니다.
행동원칙
우리의 모든 행동의 기반이 되어
길잡이가 되는 것
신속함 (Agility)
- 지체 없이 행동하고 사업의 신속한 진척 속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.
- 항상 한 발 앞을 생각하고 준비하는 습관을 지니고 일을 합니다.
- 올바른 판단을 신속히 할 수 있도록 평상시 정보 수집과 지식 습득을 위해 노력합니다.
눈동자 속엔 항상 소비자 (Keep sight of consumers)
- 아기를 항상 진심 어린 마음으로 바라보며 이 세상을 더욱더 모든 아기에게 친근한 곳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, 모든 기업 활동을 계획, 실행합니다.
- 소비자의 생활, 행동, 사고방식을 이해하고, 어려움이나 소비자가 자각하지 못하고 있는 욕구를 발견하도록 노력하여 문제 해결과 새로운 가치를 제안합니다.
- 모든 활동은 소비자 관점에서 평가·검증하고 항상 새롭게 개선하고자 노력합니다.
강한 개인에 의한 글로벌 콜라보레이션(Global collaboration among competent individuals)
- 사내 교육을 철저히 하고 글로벌 활약이 가능한 스킬과 높은 전문성을 가진 인재를 육성합니다.
- 개개인이 자발적, 적극적으로 학습하여 분석력, 논리적 사고력,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높이기 위한 지식을 습득하고 현장에서 스킬을 연마합니다.
- 조직의 벽과 국경을 넘어 협력함으로써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탁월한 부가가치를 창출합니다.
주체성과 논리적인 업무 방법 (Leadership and logical working style)
- 지시를 받기보다 스스로 생각하고, 제안하고, 행동합니다.
- 사원 개개인이 담당 업무의 리더임을 자각하여 책임을 갖고 좋은 성과를 추구합니다.
- 의사 결정 및 실제 행동의 내용은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근거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.
적극적인 개선・개혁 지향 (Willingness to change)
- 좋은 결과를 거두고 있을 때도 현재에 만족하지 말고 항상 이상에 가까워지도록 도전합니다.
- 과거의 성공 경험이나 상식에 얽매이지 않고 현재와 미래 예상에 의거하여 새로운 지혜를 창출하며 우리 나름대로의 독자적인 시스템을 만듭니다.
- 변화를 강요받기 전에 스스로 변화를 주도합니다.